스타톡스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 나라 총정리

 

신천지 코라나19 사태로 한국에 환자가 급증하자 듣보잡 나라들이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 나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들 나라와 단교를 선언해버리면 좋겠다. 하지만 조만간 다른 나라도 할까 걱정은 된다. 

 

1. 투르크메니스탄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 나라 등극, 한국인 입국하는 즉시 병원으로 격리하는 조치 내려버림!

 

실제로 지난 12일 새벽 투르크메니스탄에 입국한 한국인 2명(기업 주재원)이 별 증세가 없는데도 감염병원으로 이송돼 격리 중이라고 주투르크메니스탄 한국대사관이 발표했네요.

 

 

한국인 입국금지로 현재 교민, 출장자를 가리지 않고 입국 즉시 병원 격리 조치하고 있음.

 

원이 격리 기간을 임의로 결정하고 식대와 진료비는 여행자가 부담하도록 해버림. 이런 미친 나라가 다 있나!

 

그래서 우리나라 외교부가 투르크메니스탄에 내린 조치는 빅엿!

 

21일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긴급한 용무가 아니면 투르크메니스탄 여행을 자제하라고 공지해버림.

 

그냥 너네 나라 안 가고, 우리나라 국민도 안 보네! 속이 시원함 ㅋㅋ

 

2. 카자흐스탄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 나라 선포 이유

카자흐스탄 정부가 21일 한국, 싱가포르, 일본, 태국, 홍콩, 마카오, 대만과 함께 코로나19 다발국가로 분류함.

 

해당 국가 입국자에 대해 ‘입국 후 24일간 의학적 관찰’을 하겠다는 방역 대책을 발표했음.

 

 

즉 우리나라를 비롯해 싱가포르, 일본, 태국, 홍콩, 마카오, 대만에서 카자흐스탄에 입국할 경우 처음 14일은 체류지에서 매일 의료진의 방문 검진을 받아야 함. 이후 나머지 10일은 전화로 원격 점검을 받아야 한다고 함.

 

<한국에서 미모로 유명한 카자흐스탄 여자배구선수 내용과 관련없음>

그런데 이게 좀 더 완화된 조치라고 함. 하루 전 카자흐스탄 정부는 아예 한국인은 입국 후 2주간 자가 격리를 해야 한다고 발표했었음. 그런데 이런 듣보잡 나라들도 한국을 개무시하다니, 한국인 입국금지 뭐고 그냥 단교 하자!

 

3. 남태평양의 작은 섬나라 '사모아'와 '키리바시' 한국인 입국금지 제한.

 

사모아와 키리바시 한국인 입국금지 선포 및 8개국을 '코로나19' 현지 감염 진행국가로 분류해 입국 제한 조치 발표함.

 

만약 사모아와 키라바시 두 나라를 방문하려면 입국 전 미발병 국가에서 14일 이상 체류해야 하고,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았다는 의료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고 함. 즉 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추방당함. 컥!

 

 

응 그냥 사모아 키리바시 안가! 너 내가 뭔데 한국인을 이따위 취급해! 다음에 오라고 해도 단교다! 

 

4. 대만 한국인 입국 금지 국가? 이건 뭔가요. 너내도 코로나 심하잖아!

대만 한국을 위험 국가로 분류해 자국민의 여행 자제를 권고해버림.

 

이런 미친.... 자기네들도 코로나19 환자들 속출하면서 어디서 감히 한국을 여행 경보 지역으로 때림?

 

 

참고로 대만은 여행 경보 지역을 모두 3급으로 분류했는데, 여기에 일본, 태국도 있음.

 

대만에서 3급이면 가장 위험한 나라임. 

외교부 관계자는 앞으로 한국인 입국 제한 조치를 취하는 국가가 늘어날 수 있다고 발표함.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 추가합니다. 총 30곳으로 마셜제도, 마다가스카르, 마이크로네시아, 모리셔스, 몰디브, 몽골, 바누아투, 바레인, 베트남, 사모아, 미국령 사모아, 사우디아라비아, 세이셸, 솔로몬제도, 싱가포르, 엘살바도르, 요르단, 이스라엘, 이라크, 일본, 자메이카, 코모로, 키리바시, 쿠웨이트, 투발루, 트리니다드토바고, 팔레스타인, 피지, 필리핀, 홍콩 등입니다.

대만, 마카오, 말라위, 모로코, 모잠비크, 벨라루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세르비아, 세인트루시아,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 아이슬란드, 에티오피아, 에콰도르, 영국, 오만, 우간다, 인도, 잠비아, 중국, 짐바브웨, 카자흐스탄, 카타르, 케냐, 콜롬비아, 크로아티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 태국, 투르크메니스탄, 튀니지, 파나마, 프랑스령 폴리네시아 등 32곳은 검역 강화와 격리 조치를 내리는 등 입국 절차를 강화했으니 참고하세요.

중국은 입국금지가 아닙니다. 현재 산둥성·랴오닝성·지린성·헤이룽장성·푸젠성에 이어 광둥성·상하이시·산시성·쓰촨성 등 지방정부에서도 한국발 등 여객기 승객을 자가 및 지정 호텔에 격리 조치하고 있습니다. 멕시코와 중남미 세인트빈센트 그레나딘, 아프리카 말라위, 에티오피아, 잠비아, 짐바브웨, 케냐 등도 입국 제한 조치를 내렸다고 합니. 단 파라과이, 멕시코는 제외됐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정치글 2020.02.22 00:53

    입국금지가 아니라 제한조치입니다..글수정하셔야할듯요

  2. Bluemock 2020.03.04 15:52

    웃기네 중국입국금지 안한다고 난리쳐놓고 지들 입국 금지/제한 당하니까 난리는... 안가는게 아니고 못가는거죠

  3. 민성아빠 2020.03.04 23:45

    한국인 입국 금지 환영합니다.
    지금 시국에는 해외여행 오는것 가는것 다 자제해야 하는데
    일부사람들이 업무이외에 여행목적으로 타국 갔다가 국가민폐 끼치는것 보다
    강압적으로라도 국제적으로 서로 입국제한, 금지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4. ㅋㅋ 2020.03.07 12:49

    ♫♪♬♪ 시네요 ㅋㅋㅋ당연히 저 국가 입장에선 한국인 입국제한조치하는 게 자국민 보호하는 방법인데 ㅋㅋㅋ중국인들이랑 꼭 손잡고 잘노세요 ^^

  5. 도로안 2020.03.08 13:03

    남의 나라보고 듣보잡이니 비하하는 거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정작 우리나라보고 듣보잡나라라고 하면 얼굴 붉히고 화낼거잖아요. 그렇게 자부심을 갖는 우리나라의 국민으로서 격을 지키고 예의를 갖추세요. 항상 언행 조심하세요. 말 한마디로 누군가는 천냥빚을 갚지만 누군가는 천냥빚을 얻어요.

  6. 참나 2020.03.08 18:35

    입국금지는 해야죠. 심각한 나라일수록 , 위급한 상황일수록 나라 차원에서 막는건 당연합니다. 우리나라가 중국인 못막고 신천지 못막아서 이지경 됐는데. 이걸 우리나라 입국제한, 금지한다고 불매니 어쩌니 저쩌니 1차원적인 생각만 하시다니... 물론 1번 경우야 화가 날만도 한데, 위기일수록 나라, 국민들이 스스로 경각심을 가지고 대응해야 맞는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