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권덕진 아웃 실검과, 권덕진 판사 아웃이 포털에 오른 이유는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한 청와대 감찰을 무마한 혐의를 받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구속영장이 기각됐기 때문이죠.
권덕진 판사는 조국 전 법무장관에 대한 기각 이유에 대해 "범죄 혐의는 소명되지만, 증거인멸이나 도망의 염려가 없다"며 "구속의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는데요.
이런 판결을 두고 '권덕진아웃'이라는 키워드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오르게 된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실검이 딱이 여론이라고 보기 어려운게, 이날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의 강용석 변호사는 '권덕진아웃'을 검색하라고 독려하는 등 '권덕진 아웃' 실검 조작이 의심 되었기 때문이죠.
이런 가운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한 서울동부지법 권덕진 영장전담 부장판사인 권덕진 판사에 대해서도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데요.
권덕진 판사는 1969년 경북 봉화에서 태어나 서울대 법과대학원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제 37회 사법고시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이후 27기 사법연수원을 수료했다고 하죠.
권덕진 판사는 2000년부터는 대구지법에서 판사로 일해왔으며, 지난 2009년 서울 고등법원 판사를 지냈다고 합니다.
2011년에는 대법원 재판연구관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서울동부지방법원 부장판사로 재직 중인 19년 경력의 베테랑 판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말인데, 전 권덕진 판사가 올바른 판결을 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