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톡톡

경기 지역화폐 카드 신청 방법 및 신용카드 신청 접수 방법 총정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경기지역화폐카드와 신용카드 사용 온라인 신청 기간은 4. 9 ~ 4. 30까지 입니다.

 

그중 가장 간단한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은 구글플레이나 원스토어를 통해 어플을 설치한 후 카드번호 입력 및 핸드폰 본인 인증을 거치며 간단하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 지역화폐 카드 신청 미성년자의 경우 주민등록을 기준으로 동일 세대원인 미성년 직계비속에 한하여 카드로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용 기간은 카드사 사용가능 문자 수신일 부터 3개월 이내이며 3개월이 경과하면 재난기본소득으로 차감되지 않으며 미사용으로 회수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방식은 경기지역화폐카드로 10만 원 충전, 신용카드는 사용액에서 자동차감 청구, 선불카드까지 세가지 입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를 통해 충전한 금액은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라고 해서 경기 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주소지 시군의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원 이하 매장에서만 경기 지역화폐나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통시장의 경우 10억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즉 해당 시군의 기존 지역화폐 사용 가능업소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경기지역화폐로 재난기본소득 + 시군 지원금 통합신청 가능한 곳은 용인, 성남, 부천, 화성, 평택, 시흥, 의정부, 김포, 광명, 하남, 양주, 이천, 안성, 의왕, 양평, 여주, 동두천, 과천시 뿐입니다.

 

 

해당 시군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시군 재난기본소득를 한꺼번에 온라인과 경기지역화폐 어플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원, 고양, 안산, 안양, 파주, 광주, 군포, 오산, 포천, 가평, 연천, 구리시 등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만 온라인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통한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 등에 접속해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설치 버튼을 누른 후 동의를 해줍니다.
해당 어플이 깔리기 시작하면 조금 기다려 줍니다.
경기지역화폐 어플 설치 후 실행을 하면 다음 화면이 뜹니다.
우린 경기지역화폐 카드가 없기 때문에 회원가입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약관 동의를 누르고 다음 진행하기를 누르면 핸드폰 인증화면이 나옵니다.

 

▲휴대폰 인증 PASS어플 미설치 앱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해줍니다.

 

▲PASS 어플 동의 설치를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비밀번호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인증 PASS 번호 6자리를 설정해줍니다.

 

▲휴대폰 인증(PASS) 인증을 거치면 경기지역화폐 신청화면이 나옵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 후 자신의 지역을 클릭합니다.

 

 

▲해당 지역의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후 배송 주소지를 입력합니다.

 

 

▲주소지를 입력하면 일반우편으로 카드가 발송됩니다.

 

▲다음은 계좌등록인데, 인증 전화가 오면 화면의 번호를 눌러주십니다.

 

▲계좌까지 다 연결했으면 경기지역화폐 신청은 여기서 끝납니다.

 

▲나중에 경기 지역화폐 카드가 우편으로 도착하면 카드 등록하기를 눌러 카드 바코드 부분을 찍어 등록합니다.

 

카드 등록후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해당 어플에서 곧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카드에 지역화폐로 재난기본소득이 들어가게 되고 원하는 매장에서 쓰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경기지역화폐 카드는 꼭 지원금이 아니더라도 본인이 필요할때 충전해서 더 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